본문 바로가기
색(色)다른 리뷰/추천 미드

역대 최고의 미드 추천(6위~10위)

by 구식폰 2013. 2. 21.
반응형

 

 

1위에서 5위에 이어서.....

 

 

6위 더 킬링 <THE KIKKING> 시즌1,2

 

한 마을에서 한 소녀가 살해 당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시즌 1에서 2까지 이 한 사건을 가지고 진행한다.

워킹데드나 덱스터 처럼 큰 이야기 틀 속에 부분 에피소드들로 구성된 형식이 아니라 아예 한 사건만 몰고 간다.

잡힐 듯 말 듯 하는 범인의 실체가 궁금해서 미치겠는 드라마, 몰아서 볼 수 있는 분들은 행운이다.

단 몰아서 보는 경우 전 회를 생생히 기억하므로 개연성에 집착할 수도 있다. 일주일 뒤에 본다면 그냥 넘어갈 것을

10분전에 보았기 때문에 헛점이나 약간의 억지스러움이 보일 수도 있다는 뜻임.  

 

오프닝에서 주인공 린든역의 중년 여배우가 추리닝 차림으로 조깅을 한다. 단지 그것만으로도 이 드라마의 분위기에

빠질 수 있다. 그 만큼 배우와 시애틀의 축축하고 우울함이 잘 어울리고 분위기가 있다.

 

누구는 미국판 살인의 추억이다,라고도 하던데 개인적으로는 전혀 상관없다.

 

 

 

 

7위 워킹 데드 (시즌 1,2 / 현재 시즌 3 휴방 중, 2월 10일 시즌 3, 9화 방송 다시 시작)

 

워낙 유명한 미드라 생략. (좀비물)

현재 시즌3의 8화까지 방영, 휴방기를 거쳐 곧 시작 예정임.

프리즌 프레이크에서  석호필 와이프도 나옴.

 

 

8위 프리즌 브레이크 시즌1,2 (시즌4종방, 시즌 2까지만 추천)

 

이것 또한 너무 유명한 미드라 설명이 필요없겠죠!

다만 덧붙인다면 혹 안보신 분들은 시즌 2까지만 보아도 됨.

하지만 나머지 시즌을 안 보고 넘어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암튼 시즌1은 최고의 몰입도와 하루만에 몰아볼 정도의 강력한 중독성을 선사할 것임.

 

2월 개봉할 박찬욱 감독의 "스토커"가 석호필의 시나리오라고 하네요.

재주가 많은 석호필~씨 기대해 봅니다.

이번에 베를린 보고 급실망했는데 박감독과 봉감독에게 기대를 걸어 봅니다.

 

 

 

 

9위 브레이킹 베드(BREAKING BAD) 시즌 1~5 방송중

 

폐암 말기 판정을 받은 고등학교 화학교사가 자신이 죽은 뒤 남을 가족들을 위해 재테크를 해야하는 상황!

배운게 도둑질이라고, 화학 전공자 답게 겁도 없이 마약제조업에 뛰어 드는데.....

 

한 때 전도유망했던 화학자 월터 화이트는 평범한 화학교사로 지내다가 암 선고를 받는다.

그는 돈을 벌기 위해 세차장에서도 일하지만 현실은 깜깜하다.

결국 그가 제일 잘 할 수 있는 길을 택한다. 바로 고품격 마약제조다.

 

그의 길은 순탄치 않다. 범죄와 죽음이 항상 그를 따라다닌다.

이 드라마를 보면 짠하다. 열심히 산 한 가장의 일탈 혹은 생존기가 너무 적나라해서 서글프기까지 하다.

 

 

 

10위 크리미널 마인드 시즌1,2 (현재 시즌 8까지 진행 중이지만, 시즌 2까지만 추천)

 

FBI의  BAU (Behavior Analysis Unit : 행동 분석팀)의 활약상을 다룬 드라마다.

쉽게 말해 프로파일러들과 연쇄살인범들을 다루고 있다.

 

시즌 8까지 진행할 정도로 인기있는 드라마지만 시즌 1,2 이후로는 그저 킬링타임용이라고 말하고 싶다.

2007년 쯤에 미국에서 드라마 작가 파업이 있었다.

아마 작가파업 이후 제대로 된 작가들이 SHOWTIME이나 HBO로 갔거나 아니면 다 사라진 듯 했다.

2008년 4월 부터 시자한 드라마들의 퀄리티가 예전가 달랐기 때문이다. 크리미널 마인드. 프리즌 브레이크도 그런 케이스가 아닐까?

 

그리고 시즌 2에서 하차한 기디언역의 맨디 파키틴(홈랜드)은 크마에서 없어서는 안될 캐릭터다. 성범죄 전문담당이었던 매력적인 수사관 엘 그리너웨이의 하차도 아쉬운 점이었다.

기디언이 있는 크마는 최고의 미드에 넣기에 충분하다.

(드라마는 이어지는 내용이 아니라 CSI 같이 1회 혹은 2회씩 사건이 종결된다.)

 

 

 

<사진이 없어 심심하네요. 저작권 문제로다가.......추후에 보강하도록 할께요.>

 

 

사실 더 재미있는 미드도 많지만 기억을 쥐어짜서 이 정도네요.

생각나면 추가로 업 할께요.

그리고 개인의 취향일 뿐 참고만 하세요. (사실 순위는 무의미합니다.  다 재밌어요)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1~5위 보기 http://cinema-spy.tistory.com/6

 

SHOWTIME 막장미드 추천 3편 http://cinema-spy.tistory.com/55

SF 미드 추천 http://cinema-spy.tistory.com/64

성형하기전에 꼭 보아야 할 미드 http://cinema-spy.tistory.com/52

강력추천미드 쉴드 http://cinema-spy.tistory.com/7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