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색(色)다른 리뷰/추천 미드

[미드추천]쇼타임(SHOWTIME) 막장 미드 추천 3편

by 구식폰 2013. 2. 21.
반응형

미드를 말하면서 미드의 양대산맥 SHOWTIME 과 HBO을 빼먹을 수 없겠죠.

그 중에 쇼타임의 미드 중 최고 막장 미드 3편 골라보았습니다.

1. 위즈 (WEEDS)

 

Weeds : 잡초, (속어)마리화나를 뜻하는 단어로, 이미 드라마의 성격을 반영합니다.

남편을 잃은 주부가 먹고살기 위해 마약딜러가 된다는 내용입니다.

어디선가 본 설정인데... 바로 브레이킹 베드(2008년)의 암 걸린 화학교사가 최고의 약을 만들어 파는 설정가 비슷하군요. WEEDS(2005년)가 물론 먼저 나온 드라마입니다. 이런 설정은 전혀 범죄와 관계없는 평범한 사람이 오히려 심각한 범죄의 주역이 되면서 위험과 모험(?)을 펼쳐나가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우리에게 간접 일탈을 느끼게 해주는 건 아닐까요. 암튼 이 두 드라마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시즌 8로 종영을 했습니다. 많은 애청자들이 서운해 하더군요. 시즌8을 꾸준히 본다는 것은 쉽지 않은데 말이죠.... 저도 다 못봤습니다. 5시즌 넘어가는 경우 다 본 것은 덱스터 밖에 없군요. 거의 시즌 4쯤 되면 비슷비슷하거나 조금 어거지스러워 그만 보곤 합니다. WEEDS는 계속 보고는 있습니다.

 

이 드라마에서 낸시역의 딜러주부 메리 루이스 파크를 꼭 소개해야 겠죠. 1964년생입니다. 방부제 미인이라는 칭호를 들을 만큼 그 나이를 가늠하기 어렵네요. 늘어나는 노출에 부담을 가지고 시즌7정도에서 그만 출연하다는 소식들도 있었죠.

다이하드의 블루스 월리스와 영화 레드에 출연했었습니다. 그저그런 영화였죠. 나이는 들어보이는데 피부가 좋으신것 같군요.

<사진출처: 네이버 영화포토>

 

위즈는 주부가 주인공입니다. 위기의 주부들 아시죠? 약간 이런 분위기도 풍기지만 위기의 주부들은 약간 여성취향이라면 위즈는 남성취향이 아닐까요. 아무튼 쇼타임스럽게 화끈하고 세련된 장수 미드입니다. 영어공부로 많이들 보시는 것 같더라고요. 저도 얼마전 부터 미드로 공부하려고 어떤 미드를 선택했는데 이 드라마는 아니고요, 바로 밑에 나올 드라마입니다.

 

 

2. 켈리포니케이션 (CaliFornication) : 레버레이션

 

두번째 소개 미드는 켈리포니케이션(CaliFornication) : 켈리포니아와 포니케이션의 합성어랍니다. 포니케이션은 간통,간음...이런 뜻이네요. 이미 제목부터 심상치 않네요.

이 미드는 저도 막 시작한 미드입니다. 한 편에 40분정도로 짧고 지루하지 않은 면이 있어서 영어공부로 자막없이 보기로 결심했다는.......그래서 그런지 진도가 안나가네요. ㅜㅜ

 

데이비드 듀코보니!! 바로 X파일의 멀더요원입니다. 멀더요원으로 국내에도 이미 국민배우였었지요. 이분 이미지가 켈리포니케이션에서는 180도 달라집니다. 밝히는(?) 개념없는 꽤 인기많은 소설가로 나오는데 정말 잘 어울리네요.

여기서 하나! 데이비드 튜코보니가 주연이자 연출까지 했다는 군요. 

여기서 핸크 무디의 전부인으로 나오는 배우가 심상치 않습니다. 바로 트루먼쇼의 나타샤 맥켈혼입니다. 기억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죠. 트루먼쇼에서 조연이었지만 기억에 남았는데, 이제는 꽤 나이가 들었습니다. 

             <사진출처 : 다음 영화포토>

 

 

 

3. 쉐임리스 (SHEMELESS)

 

마지막 미드는 쉐임리스

이것 또한 부끄러움이 없는,이라는 제목.

현재 시즌3을 방영중이며, 알콜중독 아버지와 그의 다섯 자식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들은 특별히 범죄자도 아니고 그저 평범한 사람들인데 정말 우리랑은 많이 다르군요. 정말 화끈하고 무대포 정신이 탁월합니다. 시즌 1같은 경우 확 달릴 정도로 재미있었습니다. 막장스러움을 떠나 내용도 시사하는 바가 있고, 이 가족들을 보고 있으면 우리는 너무 답답하게 사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이 드라마 또한 배우들이 빵빵합니다.

프랭크 역의 월리암 H 머시 : 부기나이트, 파고 등 출연

딸 피오나 역의 에미 로섬 : 오페라의 유령

 

이상 쇼타임 추천 막장 미드 3편을 끝내겠습니다.

 

3편 다 욕설과 속어들이 난무하지만 성인들은 충분히 볼 만하고, 내용 또한 수준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막장이라고 해서 맨날 천날 불륜만 이야기하는 드라마들하고는 차원이 틀리죠.

 

기회가 된다면 HBO 미드와 SHOWTIME 나머지 미드도 정리 들어갈께요.

HBO 미드추천 롬 http://cinema-spy.tistory.com/62

HBO 미드추천 왕좌의 게임 http://cinema-spy.tistory.com/6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