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구매후기

아이폰14프로 선택하는 이유(자급제 사전예약)

by 구식폰 2022. 9. 29.
반응형

9월30일 자정부터 아이폰14 및 아이폰14프로 시리즈 사전예약을 시작합니다. 인기색상이나 인기제품인 경우 빠르게 품절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아이폰14 중에서도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어렵네요. AOD , 노치 디자인 ,120hz 등 새로 도입되는 기능들이 대부분 iPhone14 Pro 시리즈에만 적용되어 아무래도 프로를 선택하는 애플유저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 아이폰14프로 가격입니다.

아이폰14 Pro 가격 혜택 비교

14프로와 14플러스 두 제품 비교해보았습니다. 화면 크기는 프로 맥스 선택시 동일하고요. 역시 가장 큰 차이는 상시표시형(AOD)과 새로운 노치 적용 디자인입니다. 프로의 경우만 아래 설명처럼 알약형태의 노치가 적용되어 다이나믹 아일랜드 방식이 적용됩니다. 

카메라 경우는 원래 가격차이만큼 차이가 났었고, 프로급 카메라가 아니라도 일반적으로는 아이폰14 정도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망원 카메라 지원과 광학 줌6 배 등에서 차이가 납니다. 조리개에서 차이가 납니다. 조리개가 낮을 수록 더 밝게 촬영 가능하고, 보통 렌즈의 가격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죠.

AOD와 노치 디자인(다이나믹 아일랜드) 외에 최대 120hz 가변 재생률도 프로 시리즈에만 적용되고 있습니다. 게임 등 빠른 고사양 기능 및 반응이 필요한 구매자에게는 120hz 가 필요하겠죠.

그리고 칩 자체가 다릅니다. 아이폰14프로의 경우 a16 칩으로 업그레이드 된 반면 아이폰14는 이전 아이폰13를 유지합니다.

아이폰14 시리즈 더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