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구매후기

소변줄 없는 친환경 기저귀 7단계 비교 (무미기저귀 vs 리베로 업앤고)

by 구식폰 2021. 3. 28.
반응형

친환경 기저귀 비교 

(무미기저귀 vs 리베로 업앤고)

 

친환경 인증 기저귀, 무미기저귀 (muumy) 7단계 팬티형 기저귀 배송 받았습니다. 아기 무게 16kg~26kg 입니다. 일반적으로 빅형 또는 점보 사이즈 정도 될 것 같고요. 무민기저귀 중에서 가장 큰 사이즈 입니다. 무미기저귀 가격은 7단계 팬티형 34개 구성 3팩 기준(102매) 약 6만원 정도인 것 같습니다. 원산지 핀란드 제조입니다.

그리고 리베로(libero) 업앤고 팬티형 기저귀 입니다. 업앤고 7단계 입니다. 무미기저귀와 동일 16kg~26kg 입니가. 리베로 팬티형 기저귀(업앤고) 중 가장 큰 사이즈입니다. 리베로 기저귀 가격 37개 구성 총 4팩 기준(144매) 약 7만5천원 정도 인 것 같습니다. 원산지 폴란드 제조입니다.

 

친환경 기저귀 사용 후기 및 비교 입니다. 무미기저기 , 리베로 기저귀 공통점은 소변줄 여부 입니다. 두 제품 모두 소변줄이 없습니다. 육아스타일에 따라 소변줄이 없으면 불편할 수 있지만 소변줄이 없어도 별 불편없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 대부분 기저귀들이 소변줄 있는 제품들이라 소변줄 없는 기저귀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리베로 기저귀 vs 무미 기저귀 비교

  리베로 기저귀 팬티형 업앤고 7단계 무미 기저귀 팬티형 7단계
가격
(대략)
1매 당 521원 1매 당 588원
길이
비교
더 길다 보통

비교
보통 더 넓다
두께
비교
더 얇다 보통

리베로 기저귀 , 무미 기저귀 흡수율 등 후기는 생략합니다. 두 제품 모두 사용하면서 흡수 발진 등 면에서 크게 문제를 겪거나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다만 육아스타일이나 아기 체질이나 행동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비교표에서 보듯 기저귀 중 가장 큰 사이즈 7단계 , 꽤 큰 아기들에게 점점 작아지는 기저귀 때문에 고민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사이즈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친환경 기저귀 답게 장당 500원이 넘습니다. 리베로 업앤고 기저귀 경우 얇고 흡수율도 만족스러워 여름에도 큰 무리 없이 잘 사용했습니다. 다만 남아 14kg 정도 넘어가면서 6단계에서 7단계로 넘어갔지만 허리와 허벅지가 쪼여 자국이 남고, 좀 더 큰 사이즈가 필요했습니다. 핀란드 친환경 기저귀 무미기저귀 경우 길이는 짧지만 폭이 넓어 여유가 있었습니다. 다만 리베로 기저귀나 요즘 잘나가는 국산브랜드 기저귀와 비교해서 조금 두꺼운 편입니다. 그리고 2번 정도 좀 드라이한(관리가 잘못되었거나 오래된 느낌의) 기저귀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 외에 불편한 점은 없었습니다. 리베로, 무미 두 기저귀 모두 잘 사용했습니다. 무엇보다 두 제품 모두 기저귀 디자인이 너무 예쁩니다. 한 장씩 소장하고 있습니다^^

 

리베로 기저귀에서 무미 기저귀로 갈아타고도 점점 크기가 맞지 않아서 더 큰 기저귀를 찾고 있습니다. 페넬로페 미라클 남아 빅형 팬티형 입니다. 사진처럼 무미기저귀와 폭은 비슷한데 길이가 조금 길어요. 두께도 미라클 팬티형이 더 얇습니다. 가격도 페넬로페 미라클 360원(쿠팡 기준) 정도로 더 착합니다. 다만 소변줄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리베로 업앤고 기저귀, 밴드형 부터 팬티형 까지 아주 잘 사용했습니다. 무미 기저귀 경우 무미 캐릭터도 좋아하고 크기도 리베로에 비해 조금 큰 편이라 7단계에서 부터 잘 사용했습니다. 두 기저귀 모두 밤기저귀로도 좋았습니다. 아이가 크면서 기저귀를 떼는 시기에 맞는 크기의 기저귀가 없어 뒤늦게 기저귀 유목민이 되고 있습니다. 소변줄 있는 국산 기저귀도 계속 비교해봐야겠습니다.  페넬로페 미라클 팬티형 기저기 남아용 빅형 소변줄 빼고는 다 좋은 것 같은데,,, 좀 더 소변줄 없는 큰 기저귀 탐색을 해봐야 겠습니다. 내돈내산 친황경 기저귀 비교 후기였습니다.

샤오미 미에어 공기청정기 3H 정품 필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