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색(色)다른 리뷰/추천 미드

[최고의 미드 추천] 더 킬링 The Killing - 범인이 미치도록 궁금하다

by 구식폰 2013. 3. 10.
반응형
최고의 미드 추천 : 더 킬링(The Killing)

최고의 미드

미드 더 킬링 (the killing)

미드,영화 추천과 리뷰 전문 블로그를 만들어 보려고 형식을 좀 바꾸어 포스팅을 합니다. 지금껏 블로그가 영 인기가 없어서요. 좀 더 체계적이고 기능적으로 리뷰와 추천을 하고자 합니다. 그 시작의 미드를 무얼 할까 고민 끝에 미드 더 킬링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시간은 부족하고 볼거리는 넘쳐나는 일상에서 재미있는 미드를 추천하여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미드추천 블로그가 되었으면 합니다.

 

더 킬링의 이야기는 '로지 라슨'이라는 10대 소녀가 실종되면서 시작됩니다. 이 소녀는 결국 호수에 가라앉은 차트렁크 속에서 비참하게 익사한 채 발견됩니다. 이 사건을 싱글맘 열혈 형사 새라 린든과 한때 업무상(?) 마약중독자였던 홀더라는 형사가 맡게 됩니다. 나이,성격,스타일 어느하나 어울리지 않는 이 두 형사의 티격태격 혹은 짠한 의리가 이 드라마의 재미요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더 킬링의 배경은 비와 안개의 도시 시애틀입니다. 한 소녀의 살인 사건은 시애틀의 어둡고 밝은 모든 것들과 연관이 되어있는 듯 보입니다. 시장선거, 매춘조직, 재벌,인디언 재개발구역, 조직간의 복수, 가족사...... 점점 나락으로 빠져들어 범인이 누군인지 알수 없게 되어버립니다. 국내 모케이블에서 '미국판 살인의 추억'이라고 소개한 것도 이런 점 때문이겠죠. 많은 사람들이 용의자로 지목되지만 진범은 나타나지 않는다. 하지만 살인의 추억과는 전혀 다른 스타일입니다. 

 

 

<더 킬링 미드 추천 이유>

1. 몰입도 최고입니다. 한 편을 보고나면 다음 편을 안 볼수 없게 만듭니다.

2. 착 가라앉은 비와 안개의 도시 시애틀, 저마다 상처와 굴레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들(특히 새라와 홀더), 가볍지 않은 스토리 등 전반적으로 tv 드라마에서 보기 힘든 무게감과 리얼리티가 있습니다.

 

 

 

<참고>

1. 현재 시즌2까지 나왔습니다. 시즌3 확정된 듯 합니다. (미국 AMC 제작)

2. 덴마크 인기 드라마 더 킬링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덴마크판에서의 주인공이 미국판에 검사로 카메오 출연 하기도 합니다.

3. 너무 연달아 몰아보시면 헛점이 보일 수도 있습니다. 드라마는 1주일에 한 번 보는 거잖아요. ㅎㅎ

4. 스포를 알면 알수록 재미는 감소합니다.

 

덴마크 '더 킬링'

 

 

<종합정리: 참고하시면 선택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작품성 : ★★★★☆

몰입도 : ★★★★★

선정성 : ★☆☆☆☆

폭력성 : ★★★☆☆

오락성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