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색(色)다른 리뷰/추천 미드

넷플릭스 청불 일본 애니 <갑철성의 카바네리> 후기 : 진격의 좀비열차

by 구식폰 2021. 2. 17.
반응형

매주 수요일 넷플릭스 <진격의 거인> 파이널시즌 공개됩니다. 일주일을 기다리는 분들에게 살짝 추천 할 만한 넷플릭스 애니 <갑철성의 카바네리> 리뷰입니다. 약간 <진격의 거인+설국열차> 스러운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2016년 일본 후지tv 에서 총12화로 방영된 애니메이션입니다. 감독은 <진격의 거인> 애니메이션을 연출한 아라키 테츠로 입니다. <진격의 거인>은 만화 원작자 이사야마 하지메 외 2인 있고요. <갑철성의 카바네리>는 만화가 따로 없는 방송용 애니입니다. 

 

카바네들

'카바네'라는 무시무시한 좀비인데요. <갑철성의 카바네리> 넷플릭스 애니 시작은 이 카바네의 무차별적인 공격으로부터 시작됩니다. 달리는 기차에 무시무시하게 뛰어드는 좀비들이 심상치 않습니다. 피와 살이 튀고 긴박감이 넘칩니다. 시작이 좋은데!!!

갑철성의 카바네리 이코마

갑철성의 카바네리 줄거리 및 결론

 

카바네라는 좀비들로 대부분의 도시들은 습격을 당하고 인간들은 강철을 두른 기차를 타고 이동합니다. 갑철성 기술자 '이코마' 는 카바네의 유일한 약점인 심장을 둘러싸고 있는 강력한 피막을 뚫을 수 있는 무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카바네의 습격을 받게 되고 이코마는 자신의 무기로 카바네를 죽이게 됩니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카바네에게 물린 자국을 발견하고 그 전염균이 머리까지 가지 못하게 팔과 목을 압박합니다. 그래서 그는 죽지않는 인간 즉 '카바네리'가 됩니다. 

 

갑철성의 카바네리 무메이

그리고 카바네 보다 더 무서운 또 다른 '카바네리' 무메이 등장으로 이야기는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신입 카바네리 '이코마'는 무메이와 친구들 덕분에 점점 성장해 나갑니다. 그리고 갑철성의 주인 아야메와 그녀의 보디가드 사무라이 크루스 등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많이 나옵니다.

 

갑철성의 카바네리 아야메

갑철성의 카바네리 수위

 

넷플릭스 애니 <갑철성의 카바네리> 청불 애니메이션 입니다. 선정적인 장면은 거의 없지만 좀비물인 만큼 꽤 잔인한 장면들은 나오니 주위바랍니다. 

갑철성의 카바네리 쿠루스

그밖의 갑철성의 카바네리 등장인물

 

쿠루스 

 

갑철성의 주인 아야메 심복, 그리고 모시는 주인을 짝사랑하는 사무라이. 초반에는 주인공 이코마와 적대적 관계를 이루지만 점점 동료가 되어가고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갑철성의 카바네리 유키나

유키나 

 

갑철성의 기관장. 원래 기관장 보조였으나 기관장이 죽고

유일하게 기차를 운행할 수 있는 유키나.

무메이, 아야메와는 다른 걸크러쉬한 매력의 소유자.

비바

 

수방중 총장 이자 왕의 아들.

아버지에게 버림 받았다고 생각하고 아버지에게 복수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넷플릭스 청불 애니 강철성 카바네리 , 초반에는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중반부터 조금 스토리가 부실해지는 경향이 있고, 끝도 그렇게 임팩트가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수위높은 피칠갑 액션, 매력있는 캐릭터들이 어른용 일본 애니메이션으로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진격의 거인 감독이 만들어서 그런지 분위기나 세계관이 겹치는감이 있긴 합니다. <진격의 거인>만큼 중독성이 강하진 않았습니다. 곧 넷플릭스  애니 <갑철성의 카바네리 : 해문결전> 나올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를 해봅니다.  

 

시네마스파이 <갑철성의카바네리>

볼까말까 지수 : 볼까 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