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술 여행

프레스티지 까망베르 치즈 구매 후기

by 구식폰 2021. 1. 26.
반응형

프레스티지 까망베르 구매 맛 후기 입니다. 이전 포스팅 프레스티지 브리 치즈 맛보고 까망베르 치즈도 구입해보았습니다. 포장이나 박스는 두 제품이 비슷하네요. 웬지 맛도 비슷할 것 같은데 먹어볼께요~

 

프레스티지 까망베르 가격

(prestige camembert) 

125g 제품 약 4,000~5,000원

 

프레스티지 까망베르 원재료명

 

살균우유 97.725%

식염

렌넷

락토바실러스 락티스

페니실리윰 칸디움

 

원재료는 브리치즈와 동일한 것 같습니다. 만드는 방법, 숙성방법이 다르나 봅니다.

프레스티지 까망베르 치즈 보관

보관온도 8도

맛있게 먹는 법 (상온 유지) 

 

포장 역시 박스 포장 안에 비닐 그리고 은박지로 꼼꼼히 쌓여 있습니다. 개봉 후에는 최대한 빨리 먹을 것을 권장합니다. 와인이나 수제맥주 안주로 종종 먹을 것 같네요. 카망베르 치즈의 최적 보관온도는 약8도 라고 합니다. 냉장고에서 가장 덜 차가운 칸에 보관할 것. 그리고 상온에서 먹어야 카망베르의 풍미를 맛볼수 있기 때문에 먹기 1시간 전에 냉장고에서 꺼내두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흰 곰팡이와 먹음직스러운 두께입니다. 브리와 외관상 별 차이는 없습니다.

 

 

카망베르 치즈 맛

 

지난번에 먹은 브리, 까망베르 비교한다면 개인적으로는 까망베르가 좀 더 풍미가 있고 무난한 맛 같습니다. 브리는 좀 쿰쿰한 맛과 향이 났다면 카망베르는 그런 맛과 향이 약한 것 같아요.

 

카망베르는 작은 바퀴모양이라서 숙성이 빠르고 고르지만, 브리는 큰 바퀴모양으로 생산되어 숙성이 더디다고 합니다. 그래서 카망베르가 더 맛과 향이 진하다고 하는데, 저는 아직 그런 차이는 모르겠네요. 쿰쿰한 맛이 덜하고 풍미(짜거나 우유맛 등등)는 더 느껴진다, 정도로 정리하겠습니다.

 

집에 있는 벨베리 라즈베리와 스타아니스 잼 꺼냈습니다. 라즈베리 44% 그리고 스타아니스씨드 1% 들어간 벨기에 잼입니다. 나머지 55%는 설탕인가요? ;; 아무튼 라즈베리와 스타아니스 잼 뒷면을 보면 잘 어울리는 치즈 종류가 나와있습니다. 까망베르를 잼 한 스푼 떠서 찍어서 수제맥주 안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른 종류도 찾아 먹고 싶네요.

 

라즈베리와 스타아니스 잼과 잘 어울리는 치즈

 

까망베르

브리

마스카포네

프로마쥬 블랑 


 

까망베르 유래

 

얼마전 <브레드 이발소> 라는 애니메이션에 까망베르 캐릭터가 나오는데요. 애니메이션이 끝나면 등장했던 음식에 대한 유래를 설명해 주는데 들었던 기억이 나서 다시 찾아봤습니다. 프랑스 혁명 중 1792년 브리 치즈로 유명한 meaux 마을에서 성직자 탄압을 피해 도망간 성직자 아베 고베르가 자신을 도와준 마리 아렐에게 치즈 만드는 기술을 전수했다고 합니다. 마리 아렐이 사는 마을이 바로 노르망디의 카망베르 마을이고요.

▶프레스티지 브리 치즈

▶아이폰 자급제

 

프레스티지 까망베르치즈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