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색(色)다른 리뷰/추천 영화

<볼까말까> 프리키 데스데이 리뷰 - 킬링타임 영화

by 구식폰 2021. 1. 10.
반응형

겟아웃, 파라노말 액티비티 등 성공한 공포영화 전문 제작자 블룸하우스 제작, 해피 데스데이 감독 크리스토퍼 랜던의 2020년 영화 프리키 데스데이 리뷰입니다. 전작 해피 데스데이 대성공에 힘입어 프리키 데스데이 까지 달립니다. 빈스 본 캐서린 뉴튼 주연입니다. 프리키 데스데이 순한맛 버전도 있네요. 보진 않았지만 이유는 알겠습니다. 뭐랄까... 좀 필요이상 잔인한 장면이 많아서 청불인데, 순한맛 15세 관람가 편집본도 만든 것 같습니다.

 

원제목 <freaky> 뜻 그대로 '기이한' 날이란 뜻이네요. 전작 <해피데스데이> 줄거리가 생일날이 무한반복 된다면, <프리키데스데이> 는 남녀 주인공의 몸이 바뀐다는 바디체인지 설정입니다.  둘 다 아주 식상하지만 항상 영화나 드라마에서  자주 우려먹는 재미있는 판타지 설정이긴 합니다. 크리스토퍼 랜던 감독은 이런 뻔한 설정도 뭔가 스타일리쉬 하게, 통쾌하게 연출해서 볼 만한 것 같습니다. 말그대로 호러테이닝 영화입니다.

 

호러테이닝 이란?

 

호러와 엔터테인먼트 (오락성, 유쾌한) 결합한 말이라고 합니다. 무서운 오락영화!

 

프리키 데스데이 줄거리 (스포 주위)

 

존재감 없고 내성적인 그리고 너무 착한 여고생 밀리가 중년 사이코패스 아저씨와 몸이 바뀐다. 좀 재미있는 건 이 중년 사이코패스의 살인행각인데 상당히 무차별적이고 잔혹한데, 뭔가 이유가 있겠지 했는데, 별 이유는 없다. 암튼 190cm 거구의 몸에 들어간 여고생과 연약한 여고생 몸에 들어간 중년 사이코살인마... 24시간 안에 몸을 바꾸지 않으면...ㄷㄷㄷ 

 

전반적으로 아주 고약한 학교 고딩들을 확! 뭉게버리는 게 통쾌합니다. 그리고 캐서린 뉴튼의 사이코살인마 변신도 재미있고요. 다만 킬링타임용이라는 것!

 

슈퍼내추럴 캐서린 뉴튼 

프리키데스데이 캐스팅이 멋진데요. 

캐서린 뉴튼 , 어디서 많이 봤는데...  슈퍼내추럴에서 본 적이 있습니다. 와우

 

파라노말 액티비티4 캐서린 뉴튼

캐서린 뉴튼 kathryn newton 

 

캐서린 뉴튼 나이 1997년생

출연작 - 명탐정 피카츄, 파라노말 액티비티4, 벤이즈백 , 슈퍼내추럴 등

 

 

<프리키데스데이> 에서도 내성적인 여학생 역과 살인마가 빙의된 무서운 학생 역을 보여주었던 캐서린 뉴튼의 캐릭터가 변화무쌍한 것 같습니다. 

 

빈스 본

이 아재 누구?

출연작  : 핵소고지 , 트루디텍티브2

빈스 본 키 196cm 입니다. 여고생 연기를 과하지 않게 잘하던데요.;;

 

프리키 데스데이 제작비 

 

전편 해피데스데이가 약 480만불 총제작비로 약 1억2500만 달러를 벌었습니다. 거의 26배의 초대박입니다. 

프리키데스데이 제작비 600만불 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여파로 바로 ott 시장으로 나왔습니다.

저도 네이버 시리즈온 봤거든요. 거의 가능성은 없겠지만 쇼핑지원금 이벤트도 하더라고요.

아무튼 헐리우드 수준에서 상당히 저예산이라고 하는데 이번엔 얼마나 수익이 날지 궁금하네요. 

 

이상 아무생각없이 뇌를 좀 쉬게 할, 호러테이닝 킬링타임 영화 <프리키데스데이> 리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