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술 여행

종로 익선동 창화당 떡볶이 만두 리뷰

by 구식폰 2017. 9. 7.
반응형

종로 익선동 창화당 떡볶이 만두 리뷰

서울 핫플레이스 종로 익선동 한옥골목, 이미 수제맥주 경양식 등 유명한 맛집들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오늘은 익선동 창화당 ~ 떡볶이!

익선동 창화당

익선동 창화당 ... 한마디로 모던한 분식집!


심플한 타일과 나무 창틀,문으로 장식된 예쁜 집입니다. 통유리 안으로 직원들의 조리 모습도 볼 수 있네요. 오후 4~5시 쯤 한 두 명씩 기다리는 걸 보니 꽤 유명한가 봅니다. 

분식으로는 서촌 만나분식 , 종로3가 맛나분식 주로 애용하는데, 두 곳 다 얼마전에 방송을 타버렸네요;; (둘 다 가게이름이 만나,맛나 비슷한 걸 이제야 인지했네요.) 아무튼 삼청동과 북촌 종로 등 자주가는 맛있는 분식집이 있어 창화당 존재는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TRY!

익선동 창화당

뭔가 복고적인 분위기의 쟁반 테이블~

단무지와 간장이 세팅되어 있네요.

익선동 창화당

익선동 떡볶이

분식 메뉴 가격 치고는 다소 비싼 것 같습니다. 떡볶이 5,500원 , 만두 6500원 등.

맨날 3000원 짜리만 먹다보니... 암튼 

내부 인테리어도 심플하고, 특히 천장,미닫이문 등 옛날 집 고유의 분위기가 남아있어 좋네요. 

익선동 창화당

익선동 창화당

창화당 메뉴 및 가격


고기 지짐 만두 6500원

새우 지짐 만두 7500원

모듬 만두 10,000원

떡볶이 5,500원

쫄면 6,500원


맥스 생맥주 330ml 3,000원

칭따오 7,000원

처음처럼 4,000원


익선동 창화당

먼저 시원한 생맥주 부터 한 잔 했습니다. 330cc 인데 일반적으로 먹는 500cc 와는 양 차이가 많이 납니다. 마음만 먹으면 원샷이죠... 대체로 예전보다 익선동 북촌 서촌 등 맥주 인심이 좀 박하네요. 아무래도 임대료가 워낙 오르니깐 그렇겠죠. 아.. 맥주 맛은 시원하고 깔끔했습니다.

익선동 창화당

떡볶이 맛


떡도 말랑말랑하고 양념도 매우면서도 맛있네요.

위에 튀김같은 것이 있어 심심하지 않았습니다. 

양은 2명이 먹기에 적당했고요.

익선동 창화당

모듬만두 맛 


무려 10,000원 짜리 모듬만두..

김치, 새우 , 고기 만두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특히 고추 지짐 만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명 먹기에 적당하고요. 음... 맛있네요.


다만 개인적으로 만족도에 비해 가격이 조금 높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익선동 창화당


익선동 창화당

예쁜 카페 못지않은 모던한 분위기의 창화당,  분식 메뉴 치고는 다소 비싼 편이지만 익선동 골목에서는 아마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가격과 맛의 메뉴일 것 같습니다.  

익선동 창화당

생맥주 한 잔을 마신 뒤 , 병 칭따오 주문해서 남은 만두와 마셨습니다. 

괜히 한 두잔 마셨더니 수제맥주가 급 땡기네요. 골목을 빠져나가는 길에 에일당 , 크래프트루 등 수제맥주집이 수문장 처럼 지키고 있으니,,, 무사히 빠져나갈 수 있을까요? 


시네마스파이 추천지수 : ★★★☆☆



익선동 창화당 주소 

(서울 종로구 익선동 17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