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술 여행

종로 익선동 맛집 에일당 - 수제맥주 피자 후기

by 구식폰 2017. 8. 11.
반응형

종로 익선동 맛집 에일당 - 수제맥주 , 피자 후기

종로 익선동 한옥골목. 한옥과 골목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떠오르는 핫플레이스입니다.

익선동 골목을 지나면 종로 고기 골목이 나와, 예전부터 자주 걸어다니는 곳인데, 근 1년 동안 완전히 딴 세상이 되었네요. 카페와 수제맥주 , 경양식 , 분식까지 개성있는 가게들이 골목골목을 채우고 있습니다.

익선동 수제맥주

이번주 8월9일 수요미식회 맥주 편에 익선동 <크래프트 루>가 소개되었죠. 

수제맥주 맛집 좀 알려고 본방사수했는데요, 가봤던 집이네요 ㅜㅜ


아니나 다를까 6시도 안된 시간부터 긴 줄을 서고 있었다는... 

여튼 수제맥주 종류도 많고, 100년 된 한옥이라서 그런지 분위기도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아무튼 줄 서기 싫어서 패스하고, 수제맥주 파는 최근에 알게 된 에일당 GO!

익선동 수제맥주

익선동 에일당 분위기


세무서에서 시작하여 익선동 3번째 골목 쯤에서 찾았습니다.

익선동 수제맥주 에일당 , 일단 넓다!

대체로 익선동에서 큰 한옥은 잘 못봤는데, 여기는 한옥의 규모가 꽤 크네요.

실내의 경우 자리도 넓직넓직하게 배치되어 있고, 그림이나 조명 등 독특한 분위기입니다.

익선동 수제맥주

아무래도 손님들이 실내보다는 운치가 있는 야외를 더 선호하는 듯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야외의 경우 좀 촘촘히 앉아 먹더이다. 

평일 7시 정도 되니깐 여기도 꽉 차네요.

익선동 수제맥주

익선동 에일당 주문방식


1. 입구 카운터에서 메뉴판을 받아 자리를 잡습니다.

2. 메뉴를 선택한 뒤 카운터에서 주문.

3. 먼저 결제를 하고, 수제맥주는 직접 받아서 가져간다.

4. 피자 등 안주는 일하는 분이 갔다준다.

5. 먹고 마신다. 필요하면 카운터에서 추가 주문한다.


선불과 셀프 맥주이긴 하지만, 의외로 부담없고 편했던 것 같습니다.

다만 맥주를 마실 때마다 가서 결제한다는 행위가 술을 더 절제하게 하는 듯 ㅎ

익선동 수제맥주

에일당 메뉴 및 가격


테이블 페일 6500원

서울 포터 6500원

ipa 8000원

익선동 수제맥주

에일당 안주 가격


모듬 소세지 세트 20000원

핫윙 감자튀김 16000원

페페로니 피자 12000원

익선동 수제맥주

커피 등 음료와 브라우니 같은 간단한 디저트도 있네요.

이 말은 낮에도 문을 열고, 낮맥이 가능하다는 것!

익선동 수제맥주

에일당 수제맥주 맛은?


테이블 에일 (3.1%)


청량하고 향도 깔끔했으나... 이거 너무 연하다!

알콜도수가 낮은 건 이런가 봐요. 


잔에 에일당 로고가 꽤 예쁘네요.

근데 잔 크기가 내 눈에는 왜 이렇게 작아 보이는지...

메뉴판에 용량표시가 없어 확실치 않지만 

일반적인 대동강 페일에일, 00에일 등의 전용맥주 잔 보다 작은 느낌입니다. 

익선동 맛집

에일당 페페로니 피자


페페로니의 짠맛과 담백한 치즈 그리고 얇은 도우가 맛있네요. 

익선동 맛집

익선동 맛집

소스나 피클은 셀프입니다. 가게 한 켠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익선동 맛집

두번째 잔 부터는 ipa 주문!


무려 8000원... 맥주 한 잔에 8천원이라니... 

기분내키는대로 마실 수 있는 가격은 아닙니다. 술 들어가면 소용 없지만요.


ipa 맛은? 


청량하고 향도 좋고, 적당히 쓴맛도 있어 맛있게 마셨습니다.

양에 비해 가격이 부담스럽지만 앞으로 에일당에서는 ipa로 마셔야 겠네요.


에일당

편하게 여유있게 수제맥주 한 잔 할 수 있는 곳 같습니다.

무엇보다 넓어서 좋았습니다.

익선동 맛집

해가 지고야 나왔습니다. 평소 먹는 양에 비해 상당히 절제를 하여 아쉬움이 남았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빨리 펍이나 보틀샵 수제맥주가 더 대중화되어 전반적으로 가격이 좀 내렸으면 하는 바램인데... 가능할까요!

이상 아주 주관적인 후기였습니다~

에일당

익선동 에일당 위치

종로구 수표로28길 33-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