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술 여행

서촌 청운동 맛집 중국 - 탕수육 짬뽕 만두 리뷰

by 구식폰 2017. 9. 1.
반응형

서촌 맛집 중국집 '중국' - 탕수육 짬뽕 군만두 리뷰

경복궁역에서 청와대로 올라가다 보면 노란 깃발이 달린 벽돌집이 보입니다. 바로 서촌 맛집 중국집 입니다. 맛있는 중화요리점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요, 청와대 근처 맛집 청운동 중국 기대가 됩니다!

서촌 맛집

먼저 노란깃발을 확인해야 합니다. 노란깃발이 있으면 영업중 , 없으면 영업을 안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오후(저녁) 영업을 안한다고 하니 혹시나 헛걸음 할까봐 준비한 시스템인 것 같네요. 

서촌 맛집

청운동 중국 영업시간


오전 11시 영업시작 ~ 재료 소진시 까지 (일요일 휴무)


1:30~ 2시쯤 되면 재료가 소진된다고 하네요.(직접 확인은 안했습니다^^;) 

와우~ 사장님의 장사 철학 혹은 마인드가 짱입니다! 아무튼 늦게가면 점심도 먹기 힘들다고 하네요. 

그래서 11시 딱 맞추어 갔습니다. 줄 서는 것은 최대한 피하려고 아점 시도!

서촌 맛집

서촌 맛집

11시 정각에 이미 손님들이 식사중이네요. (아점? , 10시 40~50분 부터 영업은 시작할 것 같습니다.)

서촌 맛집

청운동 중국 메뉴 및 가격


탕수육 15000원

짬뽕 5000원

짜장면 4000원

깐펑지 20000원

칠리새우 23000원

튀김만두 4000원 (반접시 가능)

볶음밥 6000원


메뉴가 간단합니다. 가격도 착한 것 같습니다.

탕수육 짬뽕 튀김만두 주문!

깐펑지가 뭘까요? 아마도 깐풍기!

청운동 중국

먼저 후식같은 튀김빵(?) , 달달하니 맛있었습니다. 단무지 줄때 나오지만, 웬지 후식 같아서 식사 후 먹었네요. 바싹하게 튀겨진 튀김만두, 특별한 건 아니지만, 갓 튀겨서 뜨겁고 맛있었습니다.

청운동 중국

중국 탕수육 맛


와! 맛있다. 


찹쌀탕수육 꿔바로우 같이 쫄깃하고 부드러웠습니다. 

소스가 버무려 나오는 방식인데, 양도 많고(2인 기준)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어 본 탕수육 중 best3 안에 드는 것 같습니다.

청운동 중국

삼청동 종로 충무로 등 꽤 인지도 있는(자주가는) 중국집이 있지만 , 그때그때 맛이 다르고, 특히 배달시키면 탕수육이 굳거나 하여 먹기가 힘든 경우도 많은데, 서촌 중국 탕수육은 고기도 질기지 않고 맛있네요. (고기튀김 자체가 크지 않습니다.) 대만족입니다.

청운동 중국


청운동 중국

짬뽕 맛은?


깔끔한 짬뽕!


오천원이지만 이것저것 건더기 종류가 많습니다.(처음 보는 것들이라 뭔지 모르겠네요)

맛 자체는 맵고 짜거나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흔한 짬뽕맛은 아닌 것 같네요.

자극적인 맛은 없지만 국물이 깔끔하고, 면이 얇고 부드럽네요.

청운동 중국청운동 중국

얼큰한 자극적인 짬뽕을 선호하신다면 비추입니다.

깔끔한 맛을 좋아한다면 강추!

양도 괜찮은 것 같네요.

청운동 중국

청운동 중국

싹싹 비웠습니다. ㅎㅎ

탕수육에 튀김만두까지 다소 소화기관에 부담이 될 수 있는 조합이었는데, 다행히 소화도 잘 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청운동 중국

아무래도 영업시간이 짧고, 본격적인 점심시간에는 기다려야 할 확률이 높아, 서촌 근처에 거주하거나, 근처에 직장을 둔 분들이 아니라면, 애써 찾아가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중국집 이긴 합니다. 

암튼 간만에 맛있는 탕수육을 먹게 되어 기분이 좋네요~


시네마스파이 서촌 맛집 '중국' 추천지수  ★★★★★


청운동 '중국' 위치 주소

(청와대 가는 길, 청운초등학교 옆, 경복고등학교 맞은편)

종로구 자하문로33길 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