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술 여행

통인동 커피공방 원두 후기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by 구식폰 2017. 2. 28.
반응형

통인동 커피공방 에디오피아 예가체프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서촌 통인시장에 위치한 커피공방, 주말이라 사람들이 참 많았다.

서촌,북촌,종로 일대에 맛있는 원두를 사기위해 돌아다니다, 요즘 자주가게 되는 통인동 커피공방.

원두 종류도 많고, 그 맛도 제각각이라 기록의 필요성을 느낌.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개인적으로 신맛과 단맛을 선호하는데, 이런 커피를 잘 못찾겠다.

내 입맛이 이상한 것 같기도 하고,

작년에 제주도 여행때 서귀포 이중섭거리에 있는 유동커피에서 원두 400g 정도를 사왔는데 

신맛과 단맛이 강렬하더이다... 이후로 아직 이런 원두커피를 먹지 못했다.

유동커피 인터넷구매 안되나!

원두판매하는 맛있는 커피집 아시는 분 추천 부탁합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그나마 취향에 맞는 커피공방.

종류도 다양하고, 볶은 날도 대체로 2~3일 안이라서 좋다. 

그리고 팩표지에 과일,초콜릿 등 그림이 그려져서 대충 맛을 예상할 수 있다.

과일들이 많이 그려져 있으면 단맛이 나겠지... 정도로.

통인동 커피공방

직접 카페에서는 못먹어 봤음.

주말에는 거의 꽉 참.

테이크 아웃 시 1000원 할인, 회원에게는 10% 적립 등이 적용됨.

원두는 인터넷으로도 판매하는데, 10% 할인 하거나 특별히 더 할인하는 종류도 있었던 것 같다.(확실치 않음)

대신 종류가 오프라인보다 없는 것 같음.

통인동 커피공방

오늘 원두구매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125g 가격 8,500원

인도네시아 수마트라만델링 125g 8,000원

통인동 커피공방

먼저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부터 맛보기

개봉했을때 나는 은?

그렇게 진하거나 특별한 향이 나지는 않았다. 

통인동 커피공방

통인동 커피공방

은 부드럽고 좋았다. 

대개는 커피를 내리면 담배재 같은 텁텁한 뒷맛이 나서 안좋았는데,

요거는 텁텁하지 않았다. 

특별히 쓴맛이나 신맛 단맛은 안느껴졌지만, 깔끔하게 취향에 맞았다. 이건 Keep!


(지극히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통인동 커피공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