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구매후기

고프로3 플러스 블랙에디션 개봉기 - 기대와 실망

by 구식폰 2013. 12. 2.
반응형


gopro hero plus 블랙에디션 리뷰


고프로 히어로 3 플러스 블랙에디션 개봉기입니다.

과연 이 작고 세련된 카메라가 꼭 필요한 것인가, 아닌가의 갈등속에서 몇일을 고민하다가, + 라는 업그레이드 기종이 나오자 살 수 밖에 없는 처지가 된 것 같네요.

 


고프로 3 플러스의 기능과 업그레이드 사항은?

좀 더 가벼워진 몸체? 아마도 하우징 크기가 20% 정도 작아진 듯 합니다.

그리고 좀 더 잘 운영되는 와이파이 기능, AUTO LOW LIGHT 기능, SUPERVIEW 비디오 기능 등 …

그전에 히어로3를 사용한 적이 없어 크게 달라진 점이 저에겐 무의미 합니다.

다만 이왕 살 것 좀 더 신품을 사고싶은 가벼운 사고만 있을뿐요..



포장부터 아주 견고하게 되어있어 기분이 좋네요.

아무튼 카메라와 와이파이 리모콘 떼어낸다고 30분은 헤맨듯 하네요.

휴~~





드디어 리모컨 분리, 아래 박스 사진을 보시면 고무로 된 두 개의 고리를 제거해야 리모컨이 분리되네요.

리모컨을 일단 분리한 뒤 고프로 본체를 밀어 빼면 되네요.





바로 이 녀석들입니다. ㅋㅋ



고프로 하우징 걸이가 꽤 빡빡하네요. 닫고 열때 마다 부셔질까 신경쓰일 만큼..



일단 외형이나 가격면에서는 만족스럽네요. 가격이 싼 것은 아니지만 이 정도 앙증맞은 기계를 60만원 전 후의 가격이라면 나쁘지는 않은 것 같기도 하고요.  

다만 GOPRO HERO+ 블랙 에디션을 사용하다보니 실버 에디션이 적당하지 않았을까라는 약간의 후회가 드네요. 실버 기종도 플러스가 나왔으니깐요.

갠적으로 2.7K 4K는 쓸일 이 없고, 무선와이파이 리모콘도 막상 쓸일이 없는 듯하네요. 사실 이 두가지가 블랙에디션의 가장 두드려진 기능이지요. WVGA(240P) 슬로우모션 기능도 있긴 하지요.

일단 앱을 통한 스마트폰으로 작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리모콘은 쓸일 이 별로 없네요.

그리고 가장 기대했던 고프로3 블랙에디션 슬로우모션 기능!! 근데 이게 돌아다니는 홍보영상의 슬로우모션과 완전 다르다는…

정말 기막힌 슬로우모션을 기대했는데, 실제 촬영해 보니 화질 저하가 엄청나네요. ㅜㅜ 너무 순진했나?

암튼 추후 실제 영상을 촬영하여 게재하겠습니다. 뭐 제 실력이 부족하거나 보정이 필요한지도 모르겠지만, 날씨 좋은 충분한 빛이 있는 야외에서도 테스트 해본 결과 화질은 실망스럽네요.  아마도 720P 120FPS 로 찍어 어쩌고 저쩌고 변환시켜 슬로우모션 시키는 걸 해봐야 겠네요. 저도 해보지는 않아 트라이 해봐야 겠네요.



고프로 히어로의 아기자기한 부품들(?) 

아 ~~ 근데 추가 비용은 필수라는…

일단 MINI SD 카드 , 전 32G 샌디스크를 따로 구매했어요. 



그리고 삼각대에 올리기 위한 마운트를 따로 구입해야한다는 건 정말…. 좀 그렇네요.

이것 외에 필요한 게 많지만 차차 구매해야겠네요.


고프로 히어로 플러스 블랙 에디션 개봉기 리뷰를 이만 마칩니다.

사실 다소 아쉬운 상품후기이긴 합니다. 하지만 이 앙증맞은 카메라에게 실망한 것만은 아닙니다. 상당히 매력적인 액션캠인 것은 확실합니다. 다만 슬로우모션 기능은 정말 답이 안나오네요. 

반응이 좋다면 차차 실제 촬영한 것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전문가 분들 좋은 정보 공유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