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TIP/애드센스 시작하기

애드센스 팁(TIP) 맞춤설정으로 수익 확인 및 광고 정리

by 구식폰 2013. 2. 23.
반응형

 

 

 

애드센스 맞춤채널을 설정 하겠습니다. 무작정 광고를 달아놓으니 민망한 광고도 나오고 전혀 블로그 특성과 관련이 없잖아요. 맞춤채널 설정으로 이 광고들을 정리할 필요가 있겠네요. 그리고 나중에 혹 클릭이 나올 때, 광고 단위별로 수익률을 비교분석할 수 있어 어느 위치에 어떤 광고가 적당한지를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분석 툴도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맞춤채널 설정이 그런 기능을 가졌네요.

1.애드센스에 로그인 하셔서 내광고 들어가서 왼쪽 관리창에 맞춤채널을 클리하면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새 맞춤 채널 클릭하시면 아래의 창이 뜹니다.

 

 

2. 위의 화면에서 채널 이름과 이미 만들어 놓은 광고단위 중에서 추가를 합니다. (120 600은 제가 임의로 광고사이즈 별로 만들어 놓은 사이드바 광고입니다.) 한 개 뿐만 아니라 여러개도 추가 가능합니다. 중간쯤 타켓팅 옆의 네모칸을 체크하면 아래의 추가 창이 밑으로 열립니다.

 

 

3. 이름을 정한다. → 원하는 광고단위를 추가한다 → 타켓팅 네모칸에 체크 → ★광고 게재 위치를 적는다.→ 광고위치를 정한다 → 간략한 설명을 적는다 → 언어 한국어로 선택 → 저장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간략하게 보충 설명을 조금만 할께요. 저도 헷갈렸던 부분이 있어서... 다른 것은 어렵지 않고 ★광고 게재 위치 적을 때 유의사항입니다.

예를 들어 전자제품.아이폰.휴대폰   ,이런 식으로 원하는 광고종류들을 적으면 됩니다. 여기서 나열할때 쉼표<,>가 아니라<.>마침표로 해야되더군요. 계속 쉼표로 하다가 종류가 너무 많나? 영어표기는 안되나? ,하며 헤맸네요. 저는.....

나머지 광고 위치는 직접 걸 위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사이드 바면 중앙 우측이겠네요.

설명은 그냥 간단히 하면 되겠죠.

 

 

4. 저장하고 나오니 맞춤채널이 운영중이라고 나오네요. 타켓팅 가능에 "예" 라고도 나오고요.

화면에는 작아서 잘 안보이지만 이름 밑에 보고서보기가 있습니다. 각 채널 별로 몇 클릭인가 등등 정보가 나옵니다.

 

이상 끝. 도움이 되었나요. 설명만 잘 읽어도 누구나 할 수 있는 작업이지만 혹 저같은 초보자들 몇 분이라도 절약할 수 있었으면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