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술 여행

[서촌맛집] 인왕식당 소머리국밥 제육볶음

by 구식폰 2017. 11. 2.
반응형

[서촌맛집] 통인시장 인왕식당 소머리국밥 제육볶음

서촌 인왕식당

서촌 수요미식회 소개 식당 인왕식당 방문기

서촌 통인시장 안으로 들어가, 이곳저곳 구경하다 보면 통인시장 남3문 발견.

서촌 인왕식당

요기 까지만 들어오면,

서촌 소머리국밥 맛집 , tvn 수요미식회 현수막이 보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서촌 인왕식당

이미 서촌 맛집 유명하지만 수요미식회 방송 후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겠죠.

간판과 현수막으로 상당히 요란스럽긴 하지만 오래된 특유의 내공이 느껴지는 인왕식당 입구입니다.

서촌 인왕식당

서촌 수요미식회 방송후 달라진 점...

한우 소머리국밥 , 제육볶음 외 다른 메뉴들은 없어졌습니다. 음...

아마도 방송 후 워낙 손님들이 많이 몰려서 대표 메뉴로 단일화를 했나 봅니다.

서촌 북촌 종로 등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맛집들이 가격도 인상하고, 메뉴 선택에도 제한이 생기는 등 점점 먹기 힘들어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겠지만요.

서촌 소머리국밥

인왕식당 내부 모습입니다. 홀과 신발 벗고 들어가서 먹는 방이 있습니다. 규모는 그렇게 크지는 않아보이네요. 점심시간에는 금방 꽉 찰 것 같네요. 

서촌 소머리국밥

기본 반찬 김치 깍두기 부추김치 그리고 조개젓갈(?)

서촌 소머리국밥

이런 젓갈류 좋아하는데, 맛있었습니다.

서촌 소머리국밥

서촌 인왕식당 메뉴 및 가격


소머리국밥 9,000원

제육볶음 7,000원

인왕식당

인왕식당 제육볶음 맛

고기도 맛있고 양념도 딱! 

인왕식당

전반적으로 많이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과 고기도 비계가 적당히 섞여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양이 꽤 많아서 밥을 두그릇 해치웠네요. 아쉬운 점은 공기밥 추가는 1,000원! 

인왕식당

인왕식당 소머리국밥 맛

은근히 진한 맛!

인왕식당

꼭 집에서 어머님이 끊어주시던 깊고 진한 국물 같아서 좋았습니다. 다만 소머리국밥이라서 설렁탕이나 곰탕에 들어가는 고기 부위와는 좀 달라서 9000원이라는 가격이 조금 비싸게 생각되기도 하네요. 

아무튼 쌀쌀한 겨울 생각날 것 같은 국밥입니다.

서촌 맛집

비계(?)같은 쫄깃쫄깃한 부위도 있고 맛있네요. 

서촌 맛집

2인이 가서 소머리국밥, 제육볶음, 밥 1공기 추가,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양이 많은 분들은 각각 소머리국밥 1그릇씩 , 추가로 제육볶음 이런 조합도 괜찮을 것 같네요. 다만 비용이 높아지겠지만요...  두 메뉴 모두 맛있게 먹었습니다. 

서촌맛집

나가는 길은 통인시장이 아니라 골목으로 나가보니, 서촌 대오서점 등이 있는 골목으로 이어지네요. 통인시장을 안통하는 지름길인 것 같습니다.

서촌 인왕식당 영업시간

11:00~ 18:00 (매주 일요일 휴무)


주위! 저녁영업(오후 6시 이후)은 안하시네요.


서촌맛집 인왕식당 추천지수 :  ★★★★☆


서촌맛집


서촌맛집 인왕식당 가는길 (주소)

서울 종로구 통인동 27-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