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술 여행

인왕산 등산코스 그리고 서촌맛집 영화루 후기

by 구식폰 2017. 10. 18.
반응형

인왕산 등산코스, 서촌맛집 영화루 고추간짜장 후기

날씨 좋은 휴일, 종로도서관 밑 사직단에서 시작되는 인왕산길 등산로 지나 서촌 작고 아름다운 수성동 계곡으로 내려오는 코스를 가봤습니다.

인왕산 등산코스

서울 시내에 있는 2~3시간 코스의 부담없는 등산로 인 것 같습니다. 

오르는 길 여기저기에 안내판이 있어 초행이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인왕산 등산코스

인왕산 등산코스

사직단 위로 쭉 올라가면 고종이 활을 쏘았다던 인왕산 황학정 지나 등산로가 시작됩니다.

지금도 사람들이 활을 쏘고 있어, 웬지 지나갈때 불안하더군요. 

인왕산 등산코스


인왕산 등산코스

푸른 숲길을 지나면 인왕산 성곽길이 시작됩니다.

중간중간 경찰인지 군인인지 모를 분들이 경비를 서고 있고요.

인왕산 등산코스

큰 돌길도 있고 서울 전망도 보여 심심하지는 않았지만, 상대적으로 나무(숲)길이 없어 땡볕에 완전 노출되는 길이 많았습니다.

서촌맛집

서촌맛집

성곽길 꼭대기에서 보면 서울 시내 전경이 한 눈에~

이 맛에 오르는 것이겠지요. 인왕산 야간산행 해볼만 할 것 같습니다. 서울야경 감상!

서촌맛집

큰 바위 아래로 인왕산길이 나 있습니다.

등산코스 자체가 그렇게 험하거나 힘들지는 않지만 이런 큰 바위 아래 위로 길이 나 있어 재미가 있네요.

서촌 영화루

성곽 창(?)으로 시원한 바람이 불어옵니다. 

그냥 바람보다 이 구멍을 통해 전해지는 바람이 더 시원한 것 같은데, 아마도 구조상 바람을 모으기 때문에 그런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서촌 영화루

인왕산 내려오는 길에 여러가지 안내판이 길을 안내합니다.

저는 수성동계곡 내려왔습니다.

서촌 영화루

드라마 예능 촬영 등으로 유명한 수성동 계곡 마을입니다.

이런 조용한 마을에서 살고 싶네요.

서촌 영화루

내려오는 길에 서촌 맛집 영화루 방문, 본격적인 점심시간 전이라 손님이 많지는 않아 다행히 기다리지 않네요. 영화루 대표 메뉴인 고추간짜장 주문~

서촌 영화루

위 메뉴 사진은 2016년 가격표, 작년 대비 500원에서 1000원 정도 올랐네요


영화루 메뉴 및 가격


짜장 5000원

간짜장 6000원

고추간짜장 8000원

탕수육(소) 16000원


서촌맛집 영화루 고추간짜장 매운맛이 개성있네요. 다만 8천원 , 만족 대비 조금 비싼 느낌입니다. 작년에 7천원일때와는 좀 다른 느낌입니다. 탕수육, 짬뽕 등 다른 메뉴는 아직 먹어보지 않았습니다. 다음 기회로...

대오서점(카페), 효자베이커리 등 인왕산 등산 후 볼꺼리와 맛집이 많긴 하지만, 워낙 맛집프로에 많이 소개되어 서촌 일대 맛집들이 가격도 오르고, 손님도 많아 점점 접근하기가 힘드네요. ㅜㅜ

서촌 영화루

인왕산 등반 후 중국집 짜장면 한 그릇 ~ 서울 안에서 알찬 휴일이었습니다.


인왕산 근처 맛집 영화루 위치

(종로구 자하문로7길 6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