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술 여행

[서촌 맛집] 경복궁역 히카리 우동 -자가제면 후기

by 구식폰 2017. 9. 21.
반응형

[서촌 맛집] 히카리 우동 - 지도리 우동 우엉튀김 리뷰

서촌 경복궁역 맛집 히카리 우동 방문했습니다. 

4시쯤 갔더니 브레이크 타임에 걸려 근처 카페에서 놀다가 5시30분 쯤 갔습니다. 

10명 정도 손님들이 앉을 수 있는 작은 공간인 것 같습니다. 2인,4인 둘러앉는 테이블은 없습니다. 

이번이 처음이라 언제쯤 개업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가게가 새것 처럼 깔끔하네요.

히카리 우동 가게 초입에 카드결제,현금결제 가능한 주문기계가 있습니다. 1인 가게로 운영되어 주문은 기계에서 하는 것 같네요. 서촌 경복궁역 맛집 골목골목에 이런저런 가게들이 많아 찾아다니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히카리 우동 메뉴 및 가격


지도리 우동(온) 7000

자루우동(냉) 6000원

가케우동(온) 5500원

오뎅우동 6500원


새우튀김(1pcs) 2000원

우엉튀김 2000원

유부초밥 2000원


아사히 맥주(630ml) 8000원


사장님(주방장)이 면을 준비하는 모습~

면이 굷고, 양도 많아 보입니다. 종로 맛있는 우동집 몇 군데 가봤지만 이렇게 생면을 준비하는 모습은 처음이네요. 우엉튀김과 오뎅우동 , 지도리우동 주문했는데, 시간은 걸렸지만 사장님이 하나하나씩 차례로 준비하여 주던군요. 오픈 주방이라 요리과정을 관람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다만 손님들이 몰려오면 꽤 주문대기 시간이 걸릴 것 같더군요.

테이블 위에 통안에서 꺼낸 피클 단무지 등, 맛있네요.

우엉튀김 맛


음... 갓 튀겨내서 바싹바싹 괜찮네요.


소금 간이 되어있어 간장 등은 따로 나오지 않습니다.(개인차에 따라 소금 간이 좀 짤 수도 있다고 생각되네요) 본격적인 우동 시식에 앞서 부담없는 애피타이저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지도리 우동 맛


불맛나고, 양 많은 든든한 우동


조리과정에서 사장님이 가스토치로 무언가 하는 과정이 있었는데, 아마도 지도리 우동 속 파에 불맛을 내는 것 같네요. 파와 국물에서 불맛이 나서 특이했습니다. 이런 우동은 또 처음이라서~

숟가락도 큼직한데, 국물도 맛있고, 우동 양도 일반적 기준으로 많은 것 같습니다.

오뎅우동 맛


오뎅이 의외로 맛있네!


지도리 우동에 비해 크게 기대 안하고, 주문한 건데 맛있네요.

특히 오뎅이 은근히 맛있습니다. 뭔가 자체적으로 조미가 된 맛인데, 이런 맛도 좀 생소하네요.

다음에는 하카리우동 새우튀김과 아사히 맥주 마셔봐야 할 것 같네요.


서촌 맛집 히카리 우동 추천 지수 : ★★★★☆


[서촌맛집] 경복궁역 히카리 우동 가는 길

(종로구 자하문로7길 1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