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답 주식

카카오미니 정식발매 가격 및 구매 할인 조건 등

by 구식폰 2017. 11. 1.
반응형

카카오미니 정식발매 가격 및 할인 (구매방법, 기능)

카카오미니 정식발매

지난 9월18일 카카오미니 예약판매가 있었죠.

선착순 판매로 카카오 메이커스 에서 5만9천원에 멜론 1년 이용권 포함하여 판매했습니다.

당시 대부분 구매희망자들이 메이커스 화면에 접속조차 할 수 없었고, 이에 대해 카카오 측과, 임지훈 대표는 사과를 했습니다. 다만 사과만 했지, 잘못에 대한 대책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왜냐면 이날 많은 분들의 아까운 시간과 감정이 버려졌으니깐요. 회사는 홍보도 하고 돈도 벌었는지 모르겠지만요...

사전에 어떤 경고도 없었고, 이날 판매한 제품이 고작 3천대였죠. 

당연히 이런 사태에(카카오뱅크 사례를 교훈삼아) 대비할 수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제대로 된 회사라면요.


저 또한 이 날 오전 시간 대부분을 낭비하고, 심정적으로 매우 허탈하고 분노했던 기억이 나서 몇 자 적어 봤습니다.


가격을 떠나서 개인적으로 이런 부분이 kakao mini 구매를 망설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암튼 정식발매일에는 이런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판매처는 예약 땐 <메이커스> 였다가 이제는 <선물하기>... 뭔 이유가 있는지...

서비스가 너무 많아서 자체적으로 정리가 안되는지, 다 깊은 뜻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카카오미니 정식 발매일 : 11월 7일 (화) 오전 11시

카카오미니 구매방법 : 카카오 선물하기 , 카카오프렌즈 홍대 강남점


카카오미니 정식발매

먼저 예약판매와 정식판매 가격 비교.

예약판매 5만9천원 (멜론 1년 사용권) vs 정식발매 가격 4만9천원 (with 멜론 이용자 또는 신규 조건)


가격 자체는 1만원 싸지만 멜론 1년 이용권이 없기 때문에 가격은 꽤 차이가 납니다. 

기존 멜론 정기 결제자의 경우와 달리 신규 가입자의 경우 멜론 정기결제권이 약 23% 정도 할인 된다고 하네요. 어떻게 이런 계산이 나오는지 궁금해서 계산해보니,

카카오미니 가격 및 할인 조건


1. (기존) 멜론 정기 결제자 : 카카오미니 가격 49,000원 

2. 멜론 신규 가입자 : 카카오미니 가격 49,000원 + 멜론 스트리밍 클럽(6개월) 할인가 40,000원

3. 카카오미니 스피커 정가(멜론 포함 안될때 가격) :  110,900원


스트리밍 클립 (무제한 듣기) 정기결제 가격 월 7,900원 곱하기 6개월 = 52,140원

52,140원에서 23% 할인하여 40,000원 이라는 가격이 나오네요. (아마도 이 가격에서 부가세 10% 붙어 총 44,000원이 되겠죠)


T멤버십 30% 차감시 가격은 월 5,530원 이기때문에 위 23% 할인 가격보다 더 적네요.

카카오미니 정식발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또는 어피치 피규어 선택할 수 있는데, 뭐 이건 혜택이라기 보다는 기본 구성품이 아닐지...  아무튼 구매 후 떨어져서 방바닥에 뒹굴거리다 잃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카카오미니 정식발매


카카오 미니 대표적 기능들

(멜론)음악 , 라디오 , 팟캐스트 , 카카오톡, 타이머 , 알람 , 주식 , 날씨 등등


카카오미니 정식발매

카카오 미니가 기본적으로는 스피커이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인 기능들 같습니다. 음악 , 라디오 , 팟캐스트 등 외에  다른 AI 스피커들과 좀 다른 점은 카카오톡을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외부 엠프나 기기와 블루투스 연결 가능하다는 점 같습니다. 현재까지는. 

카카오미니 정식발매

개인적으로 음악보다는 팟캐스트를 매일 아침 듣는 편인데, 컴퓨터 켜고, 사이트 들어가서 자주 듣는 팟캐스트를 찾아 듣는 과정이 "뉴스공장 틀어" 한마디로 된다면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카카오미니 정식발매

그 외에 일부 AI 스피커 제품들의 대표적 굴욕 기능, <라면 끊일 때 빼곤 쓸일 없음...> 바로 알람과 타이머 기능.

카카오미니 정식발매

카카오 많은 서비스 중 꽤 잘나가는 <카카오택시> 연계와 아직은 애매한 <카카오톡 주문하기> 연계가 곧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다만 카카오택시의 경우 구체적인 장소 , 주문하기 경우 할인여부, 메뉴 선택 등 꽤 세밀한 과정을 말 몇마디로 진행 가능할지, 당연 가능이야 하겠지만 실제로 유용할지,,,

사실 기존에 이미 나온 인공지능 스피커들의 반응이 영 이슈가 안되는 상황에서 어떤 성과를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카카오미니 정식발매


네이버 웨이버 + 네이버 1년 무료 이용권 9만원

vs

카카오미니 + 멜론 6개월 이용권 8만9천원.


가격 면에서는 네이버 웨이버 더 할인 되네요. 다만 네이버 웨이버 경우 기기만 구매시 150,000원 입니다. 결국 네이버뮤직 vs 멜론 중 선택인 것 같습니다. 


정리하며...

카카오 미니 판매방식이나 할인조건이 그닥 맘에 들지는 않음.

예약 때에 비해 그렇게 궁금하거나 기대되지는 않음. 이미 기분 쫌 상함.

살까 말까, 고민은 되겠지만 11월 7일 바로 구매할 의사는 없음. 

후기들과 평가를 보고 결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