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TIP/티스토리 시작하기

[티스토리 꾸미기]티스토리 본문 제목 및 글 폰트,색,위치 등 바꾸기

by 구식폰 2013. 2. 21.
반응형

 

 

 

 

1. 포스트 제목 컬러, 글자체, 크기 바꾸기 (포스트 제목 색깔이나 크기등을 위자드스킨 외에서 바꾸는 방법입니다. 선택사항이 많아 지겠죠.)

 

관리창에 들어가서 왼편에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 ctrl + F 를 쳐서 찾기 칸에 titleWrap h2 a { 를 입력하여 이와 같은 문자열을 찾습니다. 위에 처럼 stlye.css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컬러는 color=*/#27408B/* 에서 #앞에 바꾸어주면 됩니다.   (아래 색상표 링크해서 참고하면 되고요.)

 그리고 맨 아래 color=*/#27408B/* 이 한 번 더 나오잖아요. 그것도 위랑 똑같이 변경해 주세요.

-서체는 그 바로 아래 family=*/#맑은 고딕/ 에 맑은 고딕 대신 '굴림'이나 '고딕' 이런식으로 바꾸면 됩니다

-크기는 그 바로 아래 /20px/ 에서 22px, 19px 등으로 바꾸면 되겠죠.

 

그때그때 미리보기 하면서 확인하고 변경하고 하세요. 잘못되면 ctrl + z 해서 뒤돌려야 하니깐요.

 

2. 제목의 컬러등은 바꿨는데 위치가 마음에 안든다면.....

 상단에 titleWrap { 아래에 text-align : left 라고 있죠. 여기서 left는 왼쪽 정렬, center는 중앙 정렬, right는 오른쪽 정렬입니다.

 

간단하죠.

 

3. 이제는 본문 글도 서체,컬러,크기를 바꾸어 보겠습니다. 이제 감 잡히시죠.

ctrl + F 를 쳐서  body { 를 찾습니다. 물론 stlye.css 칸에서요.

위의 문자열들을 찾아서 맑은 고딕 - #4F4F4F - 14px 을 변경해 주면 됩니다.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색상 번호 모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