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TIP/티스토리 시작하기

[티스토리 시작]구글 검색 시 블로그 제목 보다 글 제목 먼저 나오게 하기

by 구식폰 2013. 2. 11.
반응형

구글에 제가 쓴 글을 검색하니 색다른 시선(블로그 제목) 다음에 티스토리,네이버 .....등록 방법(글 제목)이 나오네요.

어쨌던 나오면 다행이네요. 근데 글 제목이 먼저 나오게도 할 수 있습니다. 검색 자체가 더 잘되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검색글들이 나열될 때 첫 단어가 검색과 관련된 것이 나오면 더 좋은 것은 같습니다.

 

관리에서 html/css편집에 들어가서 ctrl + f 를 눌려 'title'을 찾습니다. 아래의 문구를 찾아서  :: 를 기준으로 서로 바꾸어 줍니다.

 

 

 

변경된 후의 문자열(아래)

 

간단하네요.  그리고 다시 검색을 해보니 "티스토리 서식 활용하기- 색다른 시선" 이렇게 나오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