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전 일정

2017 롯데 시나리오 공모전 상금 1억

by 구식폰 2017. 8. 23.
반응형

제 6회 롯데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시나리오 , 다양성 영화)

총 상금 1억 6천만원 공모전 롯데 시나리오 공모전이 시작되었습니다. 주요 내용을 알아보면 크게 시나리오 부문과 다양성 영화 부문 두 가지 입니다. 상금 금액이 큰 만큼 신인 기성 작가들의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네요. 


접수 기간 

9월1일~9월20일


롯데 시나리오 공모전 상금 

시나리오 부문 대상 1억 / 입상 각 1천만원(2편)

다양성 영화 부문 대상 3천만원 / 입상 1천만원(1편)


- 다양성 영화 부문은 영화 후반작업 지원 성격인 것 같네요. 

다만 영화 제작 완료 및 80% 이상 제작 된 영화입니다.


- 시나리오 대상 및 입상의 경우 5년간 롯데가 저작재산권2차적 저작물 작성권을 가진다고 합니다.

저작인격권지적재산권은 작가에게 있다고 합니다.


지적재산권 외에도 많은 권리가 존재하네요. 복잡한 내용을 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저작 인격권 이란

저작자의 명예와 인격적 이익 보호를 위한 권리로, 크게 공표권, 성명표시권 , 동일성유지권으로 나뉜다. 저작자의 일신에 해당하므로 양도와 상속이 불가능하다.(말 그대로 작가만이 가질 수 있는 권리네요)


저작재산권 이란

저작물을 제3자가 이용하는 것을 허락하고 그 대가를 받을 수 있는 권리로 복제권,공연권,배포권, 2차적 저작물 작성권 등이 포함된다. (롯데에서 향후 영화 등으로 제작하거나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겠네요.)


출처 다음백과


자세한 사항은 아래 원문 확인

롯데 시나리오 공모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