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TIP/티스토리 시작하기

티스토리, 네이버 영화 관련 글- 다음 영화리뷰에 등록 방법

by 구식폰 2013. 2. 23.
반응형

 

블로그에 영화관련 리뷰를 작상하시는 분들 다음 영화 리뷰에 등록하시면 더 많은 네티즌들이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블로그 글을 자동으로 네이버 영화리뷰로 이동을 합니다.

그렇다면 티스토리 블로그 글은 다음리뷰로 이동할까요? NO! 자동으로 될 때도 있을 수는 있지만 따로 등록해야합니다. 별로 어렵지 않아요. 트랙백 또는 네이버에서는 엮인글을 이용합니다.

 

일단 위의 다음 영화로 들어갑니다. 예로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라는 영화를 선택했습니다.(그러니깐 이 영화를 제 블로그에 포스팅 했겠죠.)

 

 

개인 들이 등록한 리뷰들이 쫙 뜨네요. 위의 화면에서 화살표 밑의 '내 블로그 리뷰 보내기' 클릭합니다.

 

블로그/카페 리뷰 등록하기 창이 뜨면 트랙백(엮인글)을 체크 합니다. 다음 아래에 트랙배(엮이니글)주소 라고 나옵니다. 이 주소를 복사하기 하면 됩니다. 버튼도 있네요.

 

 

자신의 블로그(티스토리)로 돌아와 관리창에서 글목록을 누르면 아래의 글목록이 나옵니다.

 

자신이 리뷰한 팅커테일즈솔저스파이 글을 찾아 오른쪽 클립모양을 클릭하면 복사한 트랙백 주소를 넣는 칸이 나옵니다. ctrl

+v 로 붙여넣기 한 후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끝!! 

 

일단 티스토리를 다음 영화 리뷰로 등록은 여기서 끝입니다.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 운영자들을 위한 네이버 영화 글을 다음 영화리뷰로 보내기를 설명하겠습니다. 간단합니다. 위에서 복사한 트랙백 주소를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로 들어와 제목 옆에 역인글 체크란을 체크 하시면 이 주소를 넣는 칸이 생깁니다.

그리고 그 주소를 붙여넣기 한 후 저장하시면 다음 영화 리뷰에 네이버의 나의 글이 올라갑니다. 

 

 

다음 영화 리뷰에 네이버에 올린 글이 바로 노출되네요. 티스토리도 바로 확인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